선교 - 뜻하는대로 마음먹은대로

올해는 개천 5921년, 단기 4357년, 선기 31년입니다

선교 home>선교>선교소개>선교

선교의 의미

선교란

선교仙敎는 인류의 영적 진화와 지구의 평화를 실현하는 종교입니다. 한민족의 건국이념인 홍익인간 이화세계의 정신을 홍익생활로 실천하고 있습니다.

KCRP(한국종교인평화회의) 7대 종단의 (사)한국민족종교협의회 회원교단인 선교는 한민족 고유의 선도수행을 바탕으로 모든 사람 안에 있는 근원의 생명력을 깨워 신성을 밝히고 나와 민족과 인류의 건강, 행복, 평화를 이루고 홍익을 실천하고자 만월 도전께서 창교한 우리 민족의 종교입니다.

단기 4332년(1999) 지금의 충북 영동군 양산면에 그 터를 잡고 4333년(2000) 3월 환인, 환웅, 단군으로 이어 내려온 복본復本의 거룩한 뜻을 담아 불광선인상을 세웠습니다. 그로부터 2년 뒤, 단기 4335년(2002) 정부로부터 "재단법인 선불교"로 종교법인 설립허가를 받았습니다. 그리고 단기 4349년(2016) 홍익정신의 대중화를 위해 “선교"로 개칭하였습니다.

이 짧은 시간 동안 국내외 많은 사람들의 가슴 속에 선교가 뿌리내릴 수 있었던 것은 만월 도전님과 천손님들의 정성과 기도가 있었기 때문입니다. 대한민국 국민들이 인간성 회복과 깨달음을 통해 한국인으로서 긍지와 꿈을 가질 때 비로소 우리는 홍익인간이 되고 그때, 국조께서 이어주신 한국의 정신 ‘국혼國魂’은 세계에 퍼져 전 인류의 꿈과 희망이 될 것입니다.

선교는 선도의 맥을 계승하고 발전시키며 스스로 생명력을 살리는 선도문화를 통해 종교와 국가, 사상과 이념을 초월하여 모든 사람을 존중하고 사랑으로 교류하는 세상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나와 민족과 인류를 살리는 이 시대의 홍익생활 실천종교, 선교가 대한민국과 인류의 희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