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교 - 뜻하는대로 마음먹은대로

올해는 개천 5915년, 단기 4351년, 선기 25년입니다

만월 도전님

home>도전님소개>만월도전님

만월 도전

선교를 창교한 만월 도전은
한민족의 선도문화와 홍익사상을 세계에 널리 알리고 있는 영성지도자로 만월滿月이라는 호에는 은은하지만 모든 것을 환하고 공평하게 비추는 보름달의 사랑과 지혜의 의미가 담겨 있습니다.

어려서부터 삶의 본질에 대한 근원적인 탐구와 깨달음에 대한 갈망으로 선도수행을 만나게 되었으며 깊은 수행을 통해 내면의 생명력이 살아나는 체험과 함께 신성을 만나고 이것이 한민족 선도문화에서 나온 수행전통이며 선도수행문화의 실체는 홍익의 실천임을 깨달았습니다.
단기 4327년(1994) 홍익인간 이화세계를 통해 국혼을 살리고 인류평화를 이루고자 하는 큰 뜻을 세우고 출가하여 구도의 길로 들어섰습니다. 선교는 이 날을 창교일로 기리고 있습니다.

선교의 도전으로 단기 4333년(2000) 8월에는 미국 UN본부에서 개최된 <밀레니엄 영성지도자 세계평화회의>, 4335년(2002) 6월에는 인도네시아에서 열린 ACRP(아시아종교인평화회의)에 한국 종교계를 대표하여 참석했습니다.

홍익철학을 글과 그림에 담아 수차례 전시회를 열었고 SNS를 통해 대중과 끊임없이 소통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단기 4339년(2006) 충북 영동에 한민족 정신의 구심을 세우고자 국조전을 세웠으며 수많은 법회와 강연을 통해 인간 내면에 깃든 하느님의 성품과 맑고 자유로운 세계를 일깨우고 있습니다.

또한 도심 속 수행처인 도원과 도방을 열어 생활 속에서 선도수행을 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고 해마다 국내뿐만 아니라 미국, 영국, 일본, 캐나다 등 전 세계를 돌며 강연회를 열어 삶의 목적을 잃고 방황하는 이들에게 홍익하는 인생의 참 가치를 전하고 있습니다.

현재 선교 도전, 선도문화진흥회 이사장, 기운차림봉사단 상임고문, (사)한국민족종교협의회 부회장을 역임하며 사회와 문화 전반에 걸쳐 다양한 홍익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크게보기